티스토리 뷰

아르바이트를 새로 구했을 때라던가 새로운 직장에 갔을 때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월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죠. 통장사본은 직접 통장을 복사하여도 되지만, 인터넷이 되는곳이고 프린터가 있다면 직접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하셔도 상관없답니다. 사실 인터넷발급이 더 쉽기도 한데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는건데요.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해요.







공인인증서 혹은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서 뱅킹관리 메뉴를 보시게 되면 제증명발급 메뉴 아래쪽에 계좌개설확인서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자신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계좌의 종류가 나오며 바로가기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거에요.






그러면 이렇게 계좌 개설 확인서가 보여지며, 발급을 위해서는 인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쇄 버튼을 눌러주시면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게 되는거랍니다.

댓글